학생 지원 강화와 교권 확립 등 5개 의제 채택

세종시교육청은  2024년 세종교육회의 1차 본회의 및 운영조정협의회 연석회의를 개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모두가 공감하는 교육정책을 위해 세종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2024년 세종교육회의 1차 본회의 및 운영조정협의회 연석회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2023년 세종교육회의 공통의제였던 ‘방학에도 멈추지 않는 세종교육 내실화 방안’, ‘건강한 교육공동체 회복을 위한 방안’의 추진현황 발표와 세종교육 주요 정책 수립에 반영될 분과별 제안 정책 17건을 채택했다.

이어 2024년 분과별 공통의제로 학습, 생활, 정서 등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 지원 강화와 교권 확립과 학교 공동체 회복을 위한 권고문 작성, 세종시와 교육청의 협력 관계 심화 확대 등 5개 의제를 선정했다.

장수명 세종교육회의 대표의장은 “오늘 선정된 공통의제를 통해 다문화 학생,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등 우리 학생들 한명 한명을 더욱 세심하게 살펴볼 수 있게 되었다”며 “우리 교육 현장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교육청과 함께 협력하고 연구하여 더 좋은 정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방학 중에도 멈추지 않는 세종교육, 건강한 교육공동체 회복을 위해 우리 교육의 현안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시는 세종교육회의에 매우 감사하다”며 “교육공동체와 함께 정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나요?

한국여성뉴스는 남성과 여성의 갈등과 분열을 넘어 조화롭고 행복한 사회를 지향합니다.
가족과 인간존엄성의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를 꿈꾸며 콘텐츠를 발굴해 전파하고 있습니다.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한국여성뉴스 유익한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편향되고 기울어진 정보들로 범람하는 현실을 바로잡고 진실되고 균형잡힌 보도를 하기 위해
각 지역마다 감시자를 세우는데 큰 힘이 됩니다.

한국여성뉴스 유익한 기사 후원하기


* 정기후원을 원하는 분은 010-4485-6945 로 연락주세요

저작권자 © 한국여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